NDH 뉴스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한폐렴과 골판지 제조사 관계에 따른 주식투자 예상 변동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위험성이 대두 되면서 덩달아 골판지 제조사도 주식투자 시장에서 상승세로 이루어졌습니다.


우한폐렴 주식



우한폐렴 도대체 주식투자 무슨 상관



아마 우한폐렴을 주식투자와 연관지어 생각하는 것이 의아하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하지만 그 관계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우선 우한폐렴의 원인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배경부터 아셔야 합니다.이전 포스팅에서 꼼꼼하게 배경에 대해서 정리하였으나 요약해서 일단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상 속 꿀팁] - 우한폐렴 사망자 발생 및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예방법


가장 중요한 것은 코로나바이러스는 2002년에 '사스'와 2015년 '메르스' 때와 마찬가지로 발생 되었던 바이러스입니다. 따라서 우한 폐렴과 주식투자 시장 관계를 이해하기 위해선 사스와 메르스 배경을 알아야 하는 것이죠.


우한폐렴 주식



주식투자 그리고 메르스


일단 메르스 코로나바이러스로 당시에도 난리였습니다. 아마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께선 대부분 당시에 위험성을 알고 계실거에요. 그래서 마스크다 뭐다하여 온라인으로 엄청나게 구매를 했었죠.


덕분에 온라인 시장, 몰에 대한 수요가 순식간에 몰렸는데 아무래도 오프라인 시장이 비교적 하락세인 이유는 사람들이 외출을 자제했기 때문일겁니다. 그런데 다들 아시다시피 온라인 쇼핑몰이 커진다는 것은 그만큼 포장재의 수요도 늘어난다는 것이죠.


우한폐렴 주식


따라서 포장재에 필요한 자재들 생산하는 곳들의 주식종목이 주목받게 됩니다. 2015년에 택배물량이 보통보다 20~30% 늘어났다고 하고 차량이 2배가 운영 되었다고 하니 가히 엄청난 수요가 아닐 수가 없었죠. 덕분에 주식투자 시장에서도 해당 업체는 큰 주가를 달리게 되었구요.



지금도 품절대란은 있었지만 당시에도 마스크, 손세정제도 품절되어 덩달아 관련 주주들의 주식투자 주가가 오르게 되었답니다.


메르스 당시 상황은 그렇다 치고 이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우한폐렴의 경우엔 과연 어떤 상관이 있을지 구체적으로 살펴 보도록하겠습니다.



우한폐렴 주식



택배상자와 골판지


누구나 마트나 주변 쓰레기를 보면 골판지를 많이 보시게 될겁니다. 가볍지만 종이치곤 워낙에 튼튼하여 택배상자로도 유용하게 쓰이는 원재죠. 현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의해 마스크와 손세정제, 소독제까지 품절대란이라고 합니다.


오피셜 내용은 아니지만 현재 중국인들이 대거 한국으로 입국하여 사재기를 한다는 소식까지 들려 모든 물품들이 없어서 못 팔 정도라고 하네요. 각설하고 이렇게 품절이 일어날만큼 온라인 시장 수요도 커가고 있으니 골판지 제조사 주가도 주식투자 시장에서 주목받을 수밖에 없겠죠.



심지어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이 연달아 하락하면서 우한 폐렴에 의한 주식투자 시장 하락세와 경기 둔화가 우려되는 상황입니다. 현재는 우한폐렴 확진자가 점점 늘어나는 추세이며 이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기를 대비해야 할 때입니다. 위에서 말씀 드린 기존 주식투자 아닌 새로운 관련주를 찾아 봐야겠죠.



아무쪼록 오늘은 우한폐렴과 골판지 제조사와의 주식투자 관계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어디까지나 주관적인 내용이며 추후 새로운 주에 대한 포스팅으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일상 속 꿀팁] - 우한폐렴 사망자 발생 및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예방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