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H 뉴스


안녕하세요 우한폐렴이 기승을 부리면서 현재 엄청나게 확산을 하게 되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혹시 여러분들은 2002년 사스를 기억하시나요? 사스의 경우엔 '중증 급성 호흡기 증후군'이라고 하여 '코로나 바이러스'에 의하여 시작되었던 병입니다. 이 때 동물 간에 발생된 코로나바이러스가 사람에게 감염되어 문제가 된 경우입니다.


메르스도 마찬가지로 낙타가 가지고 있던 바이러스가 변이되어 사람에게 감염되었던 케이스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우한폐렴도 어떠한 부분 때문에 문제가 되고 있는지 그리고 이를 위해 어떻게 예방을 해야 하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한폐렴 사망자



우한폐렴 정의


인트로에서 이미 말씀 드렸듯이 우한폐렴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코로나 바이러스가 원인이 되어 발생한 질병입니다. 이러한 코로나 바이러스들의 특징이 있는데요. 바로 동물에게서 유전자가 변이되어 사람에게 감염된 점입니다.


우한폐렴도 마찬가지로 동물에게 발견되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변이체로 사람에게 감염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번 우한페렴 신종코로나바이러스는 '박쥐'로부터 발견된 바이러스라고 합니다.



이것이 크게 대두가 되는 이유는 바로 신종코로나바이러스 대한 항체를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한 번 걸리기 시작하면 백신도 없이 앓을 수 밖에 없는 것이죠. 특히 면역력이 낮은 노인이나 어린아이들에게 아주 치명적인데 심각한 경우엔 폐렴과 같은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는 것입니다. 국외에는 1월 27일 기준으로 벌써 사망자가 80명에 육박할 정도로 심각한 질병입니다.

우한폐렴 사망자

우한폐렴 사망자



우한폐렴 사례


현재까지 우한폐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사망자 발생 인원은 27일 기준으로 80명이며 확진자는 3천명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유전자 감식 결과 박쥐 바이러스와 89.1%가 일치하는 것으로 보이고 있으며 이는 보통 비말, 즉 침에 의해서 전파가 되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렇게 감염된 대상자는 60대이상의 고령자이며 발병한 후 아주 심한 호흡곤란으로 입원하여 사망했다고 전합니다. 현재까지 전문가들은 비교적 나이가 많아 면역력이 약하거나 기존에 건강 문제가 있었던 분들에게 나쁜 결과를 초래했다고 보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가장 걱정되고 있는 상황은 바로 대명절인 춘절입니다. 얼마 전까지 중국인 관광객들이 민족 대이동을 하였으며 이로 인해 타의든 자의든 우한폐렴 사망자 명단에 올라올 수 있는 상황은 충분히 있는 겁니다. 게다가 중국뿐만 아니라 싱가포르, 태국, 미국 등에서도 우한폐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비슷한 증상을 보이는 사람들이 보인다고 하니 확산속도가 어마무시하게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죠.


우한폐렴 예방


그렇다면 우한폐렴 예방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조치를 취해야 할까요? 일단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증상은 위에서도 말씀 드렸듯이 호흡기관에 문제가 생기는 질병입니다. 따라서 예방도 감기와 비슷한데요.

일단 가장 중요한 것은 마스크를 해야하는 것입니다. 굳이 미세먼지 예방 마스크가 아닌 천마스크여도 상관이 없는데 이는 사람과 사람의 비말(침)로 인한 감염을 막기 위함입니다.

그 다음으로는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 감기 바이러스는 건조한 환경에서 감염되기 쉽습니다. 따라서 몸을 습하게 유지하기 위해서 수분을 섭취해주시고 가습기를 통해 습도를 유지해줘야 합니다.

손을 씻는 것도 필수입니다. 단순히 손만 씻는 것이 아니라 손톱 밑과 손바닥도 꼼꼼하게 닦아주셔야 하며 꼭 세정제를 활용해주셔야 합니다.

우한폐렴 사망자


현재 확진 판정을 받은 환자는 잠복기가 조용히 끝나고 이제 발열기가 있는 상태라고 합니다. 아무쪼록 중국 여행 계획이 있다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비상상태이니 가급적 가지 않으시는게 좋겠으며 굳이 가셔야 한다면 마스크를 필수로 끼시고 충분한 수분을 섭취 하시어 면역력 강화에 힘쓰셔야 겠습니다.



설 연휴 시작하고 바빠진 한 주입니다. 바빠졌다 하여 건강 관리 놓치지 마시고 늘 건강하시길 바라며 포스팅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건강 정보] - 마누카꿀 효능에 대해서 3가지 영양성분 대해 알아 보도록 합시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