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주식투자에서 중요한 분할매매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투자에서 모험이란
여러분은 주식투자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주식투자는 남이 하라는 곳으로 따라 가다간 큰 코 다칠 수가 있는 영역입니다. 주식투자 시장은 그만큼 원하던대로 흘러가지 않는 시장이기 때문이죠. 따라서 때로는 모험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물론 남들이 하지 말라는 투자방법은 다 이유가 있지만 가끔은 모험을 통해서 이득을 봐야할 때도 있습니다. 주식투자 모험이 당연히 리스크가 있는 방법이지만 그만큼의 가치가 있는 방법입니다. 그 중 소개시켜 드릴 혼용하면 좋은 방법 중 하나가 바로 '분할매매'입니다.
사실 분할매매를 아시는 분이라면 주식투자 모험과의 관계가 의아하실 겁니다. 분명 분할매매는 안정적인 주식투자이기에 모험과 거리가 있어 보이기 때문이죠.
분할매매와 리스크
그렇다면 도대체 분할매매가 어떻게 리스크와 관련이 있는 걸까요? 일단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이를 응용하는 것입니다. 주식투자에서 리스크가 있는 요소들을 분할매매를 통해 최적화 된 방식을 고안하는 것이죠. 이를 응용하여 활용한다면 본인이 응용해낸 노하우가 될 것입니다.
예를 들자면 A라는 회사에서 분식회계의 의심으로 주가가 하락 되었다고 가정합시다. 이러한 부정적인 소식이 있다면 대체로 A회사와 관련된 주식시장의 흐름은 침체 됩니다. 따라서 모든 사람들은 매도하길 원하는 거죠.
미래 주가가 바닥을 치는 것보단 어느정도 손실을 보더라도 빨리 매도하여 최소한의 손실을 위한 것이죠. 결국 팔리지 않아도 하한가에 내놓게 됩니다. 어느 순간 모험을 한다치고 매수하는 사람은 많진 않겠지만, 가끔은 무리하게 매수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하지만 만일 A회사의 분식회계가 단순히 루머여서 주식시장이 다시 회복된다면 그렇게 모험을 하신 분들은 큰 손해를 입게 되는 것이죠.
이렇듯 주가가 하락인 혼란스러운 주식시장에 진입하는 사람들이 많으며 결국 지속적인 하락세일지 아니면 단기간에 그치는 해프닝일지는 본인의 판단이 중요한 순간이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상황에 대비하여 분할매매를 자연스럽게 알고 계셔야 합니다. 주식투자에서 리스크에 대한 모험을 감행했다면 여기서 입게 되는 손실은 분할매매를 아느냐 모르느냐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본인이 생각하는 '저점'을 잡아야 그것이 진정한 분할매매라고 할 수 있죠. 어떠한 기준을 잡지 않고 달려든다면 그 손실은 이루 말할 수 없을 겁니다. 따라서 아무리 작은 금액이라도 분할매매를 통해 주식투자 모험을 감행한다면 항상 최악의 상황을 모면할 수 있겠죠.
오늘은 주식투자 중에서도 분할매매와 리스크의 관계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오로지 리스크만 감행하려는 투자는 도박이나 마찬가지입니다. 이는 큰 수익을 기대할 순 있겠지만 동시에 큰 손실을 우려할 수 있는 방법이죠. 따라서 이 둘의 관계를 잘 이해하시고 항상 분할매매를 생활화 하셔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