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H 뉴스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 총정리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학생 시절 수능이 끝나면 누구나 보는 시험이 있는데 바로 운전면허입니다. 간단한 숙지를 한 후에 필기, 실기 시험을 보아야 합격 처리가 되는데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접수 방법은 어렵지 않으며 현장 혹은 인터넷으로 접수하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가장 편하게 [도로교통공단 운전면허 서비스] 통해 인터넷으로 접수하는 것입니다.

 

통상적으로 1개월 정도 기다려야 할 정도로 밀려 있는데 현장접수 시 여유있게 시험 볼 수 있다고 하니 각 시험장에 문의하면 되겠습니다.

 

 

간단하게 전체적인 운전 면허 접수 순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실제로 응시하기 전에 교통안전교육, 신체검사, 학과 시험 순으로 이뤄집니다.

 

현장접수를 하게 되면 접수한 날 바로 시험을 보게 되는데 따라서 미리 공부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간단하게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 필요한 준비물 등 사전 내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운전 면허 시험 비용은 상당히 부담스러운 만큼 가급적이면 한 번에 합격하는 게 좋겠죠. 필기시험의 경우 기출문제 풀면서 오답을 체크하면 어렵지 않게 합격할 수 있습니다.

 

 

한편 안전교육을 모두 이수하고 신체검사까지 받았다면 시험장에서 현장접수에 들어갑니다.

 

학과 접수 시 접수비용 총 16,000원(응시료 10,000원 + 신체검사 6,000원)과 함께 반명함 사진 3장을 지참하면 됩니다.

 

 

한편 안전교육의 경우 확과 시험 전에 받게 되면 반드시 [안전운전 통합민원] 사이트를 통해 신청 예약해야 합니다.

 

 

필기시험은 보통 오후에 치러지기 때문에 교육은 당일 오전에 받으면 되겠습니다. 안전교육은 오전 9시 반, 오후 1시에 있습니다.

 

 

다만 교육 신청을 하기 위해서 당일 바로 전날 까지 가능한데요. 따라서 당일 예약은 불가능하며 적어도 교육 30분 전에 착석해야 합니다. 교육 시간은 약 1시간 동안 진행됩니다.

 

 

운전면허 필기시험은 1종은 70점 이상, 2종은 20점 이상 받게 되면 합격할 수 있습니다. 100점을 맞겠다기보다 커트라인을 넘긴다는 생각으로 기출문제를 공부하면 보다 더 쉽게 볼 수 있습니다.

 

 

필기시험에 합격을 하면 그 다음으로 기능시험 후 연습면허를 받게 됩니다. 그러면 실제로 도로주행 시험을 보고 최종 합격을 해야 운전면허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학괴시험은 최초 응시일로부터 1년 안에 합격해야 하며 기능시험 또한 학과시험 합격일로부터 1년 이내에 합격해야 인정이 됩니다. 만일 해당 기간이 지나가게 된다면 재시험을 봐야 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각종 사이트를 통해 기출문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