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H 뉴스

교촌에프앤비 상장 공모가 그후


교촌에프앤비 상장 얼마 전에 상당히 뜨거운 감자로 화제가 되었습니다. 11월 12일로 상장이 되어 기관투자자 및 일반 청약자 청약일이 11월 3일, 11월 4일 2일간 진행 되었습니다.

물론 우리에게 교촌치킨으로 잘 알려져 있는 기업이지만 실제로 어떤 기업인지 재무내용으로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떠오르는 주식 따상 알아보기 (feat. 카카오 게임즈, SK바이오팜)

기존에 포스팅 내용과 비슷한 흐름으로 교촌에프앤비 상장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교촌에프앤비 상장 투자설명서교촌에프앤비 상장


교촌에프앤비 상장 - 교촌치킨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계시듯이 우리에게 친숙한 교촌치킨 브랜드 가맹점 운영 사업 프랜차이즈 입니다. 얼마 전에 실검에 오를 정도로 화제가 된 이유는 바로 외식 프랜차이즈 최초로 코스피 시장에 상장하는 기업이기 때문이죠.


대부분의 프랜차이즈가 그러하듯 가맹주를 모집하여 교육하여 가맹점의 전반적인 영업실적을 체크, 관리합니다.


교촌에프앤비 상장 홈페이지


외식업체 최초 상장이라 참신 하면서 공모주 청약 경쟁률까지 성공적으로 마쳤는데 과연 내실에 있어 얼마나 경쟁력이 있을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교촌에프앤비 재무내용

투자설명서 공모개요 확인 결과 5,800,000주가 공모 되었으며 12,300원 확정 되었습니다.


교촌에프앤비 상장 공모개요


10월 말에 청약일 전에 실시했는데 수요예측 결과 상당히 흥행하여 확정공모가액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총 1,109곳 통해서 수요예측을 실시하였으며 11,100원 부터 24,600원 사이 결정되었습니다.


그렇다면 교촌에프앤비 재무내용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교촌에프앤비 상장 재무제표출처 - DART


2019년도 당기순이익만 보더라도 295억원으로 시가총액인 3,073억 원 고려하여 PER 10배 수준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올해 반기는 아쉽게 코로나19 영향으로 외식업체 또한 영업부진을 면치 못한 듯 합니다. 게다가 법인세 납부 또한 어느정도 당기순이익이 줄어든 요인으로 예측 됩니다. 하지만 당기순이익이 매년마다 꾸준히 상승 했다는 점에 경쟁력이 있는 기업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교촌에프앤비 시장 점유율


교촌에프앤비는 상장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그만큼 기대감이 다르다는 말인데 시장 점유율 확인하면 이를 입증하고 있습니다.


교촌에프앤비 상장 시장 점유율


특히 치킨 사업 중에서도 높은 점유율을 보아 폐업률이 낮아 장기적으로 영위할 가능성이 높다고 예측할 수 있겠습니다.


다만 상장 후 하락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기 때문에 더욱 조심스럽게 움직여야 합니다. 현재 유통 가능 주식수는 20%도 안된다고 하는데 다시말해 상장 첫날 풀리는 주식수가 적었다는 의미죠.



만일 시장 상황이 적당히 받쳐주고 대량 매도 물량만 보이지 않는다면 오랫동안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예측됩니다.


[주식 꿀팁] - 주식 수수료 비교 TOP 4 및 평생무료

[주식 꿀팁] - 맥쿼리인프라 배당금 높은 주식

[주식 꿀팁] - 배당금 높은 주식 정리 (배당주 배당수익률 및 배당금 순)

[주식 꿀팁] - 2020 2021 배당주 추천 종목 및 투자전략

[주식 꿀팁] - 블록 체인 관련주 알아보기 (Feat. 디지털 화폐 국내기업)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