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H 뉴스

팬더믹이 지속적으로 이어나가는 현재 코로나19 소상공인 긴급대출 2차 신청이 시작 됩니다. 1차때 너무나 많은 소상공인이 몰려 이용하기가 쉽지 않았는데요. 다행히 이번 2차 신청 시 정책금융기관에서 보증하여 등급과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2차 소상공인 긴급대출 필요 서류 및 지원 대상 알아 보고 신청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자세히 정리 해보겠습니다.



소상공인 긴급대출 썸네일



1. 2차 소상공인 긴급대출 - 지원 대상


일단 개인사업자 및 자영업자 처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신청이 가능 합니다.



소상공인 긴급대출 접수



물론 국세 혹은 지방세 및 채무를 연체하고 있거나 이미 시중은행 혹은 초저금리 상품을 이용하고 있다면 신청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정부 정책금융기관에서 1차 심사를 한 뒤 실제로 은행에서 2차 심사가 들어갈 때 심사가 부결될 수도 있으니 주의 하세요.



2. 2차 소상공인 긴급대출 - 한도 및 금리


하나의 사업체당 최대 1천만원까지 받아볼 수 있으며 금리 3~4% 수준으로 저렴하게이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금리는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으로 적용이 될 수 있으며 보증 수수료는 포함되지 않은 금액이니 참고 바랍니다.

이용기간은 거치기간 2년 및 분할상환 3년으로 총 5년까지 가능합니다.


3. 2차 소상공인 긴급대출 - 신청기관


그렇다면 과연 신청기관은 어떻게 될까요?

우선 은행을 통해 받아볼 수 있는 해당 상품은 국민, 농협, 신한, 우리, 하나, 기업, 대구은행 전국구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물론 코로나 때문에 굳이 은행에 방문하지 않아도 인터넷을 통해 손쉽게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은행 상품 중에서도 특히나 금리가 낮기 때문에 가능한 기존 상품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유리한 조건으로 대환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소상공인 긴급대출 전화번호소상공인 긴급대출 시중은행



3. 2차 소상공인 긴급대출 - 필요서류


은행에 방문 및 접수 시 사업자등록증과 더불어 소득금액증명원, 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 국세 및 지방세 증명서, 부동산등기부등본 총 6가지 서류를 챙기면 됩니다. 그 외에 추가 서류가 있을 수 있으니 반드시 은행에 연락하여 문의 하시길 바랍니다.


기존에 1차 신청 시 신용등급의 문턱이 높은 편이었습니다. 그래서 7등급이 되지 못하는 분들이 부결되는 경우가 상당히 많았죠.

하지만 이번에 2차 신청 시 신용등급의 제한이 크게 낮아졌습니다. 따라서 세금을 체납하거나 연체 이력만 없다면 충분히 승인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