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주식투자할 때 경제신문 그리고 경제뉴스 읽는 방법에 대해 알려 그리고 그것이 왜 중요한지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래도 주식투자를 하기로 마음을 먹었다면 그 다음 중요한 것이 관련 정보를 찾아 보는 것이죠. 그 중에서도 경제신문 경제뉴스는 주식투자에 있어 정보를 얻기에 정말 좋은 수단 중 하나 입니다. 온라인에서 손쉽게 경제신문이나 기사를 찾아볼 수 있지만 그와 다르게 신문지와 같은 경제뉴스는 보다 더 효율적이고 집중도 있게 읽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스마트폰으로 보시면 아시겠지만 워낙에 광고가 남발하다 보니 집중력 있게 읽을 수 없으며 또 중요한 종목 분석 등을 할 때도 금방 잊어 버리기 일쑤입니다. 따라서 인쇄된 경제신문을 더 선호하죠.
경제신문에도 다양한 섹션이 있지만 오늘 포스팅에선 어떤 점을 집중해서 보면 더 효율적으로 그리고 효과적으로 신문을 읽을 수 있는지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할 겁니다.
모든 기사를 읽으려 하지 말아라
일반적으로 신문 하나를 모두 정독 하려면 반나절은 걸릴 것입니다. 심지어 일반 사회나 정치가 아닌 경제신문을 정독하기에는 어려운 용어, 익숙치 않은 개념들이 독자들을 읽는데 방해하죠. 어떤 분은 금융회사 취업을 위해 매일 같이 경제신문을 무작정 읽던 분도 있다고 하는데 초보 분들께는 별로 권장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이렇다 보면 주식 공부는 커녕 신문을 멀리 할지도 모릅니다.
따라서 초보 분들께는 이러한 경제신문을 세세하게 보는 것 보다는 몇몇 필요한 면만 집중하셔서 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경제신문에는 여러가지 주제가 있는데 일반신문과 마찬가지로 정치, 사회, 이슈 등에 대한 이야기도 있죠. 물론 경제 분야도 있으며 주식, 은행 뿐만 아니라 경제정책과 사설 등의 주제도 있습니다.
주식투자를 한다고 하여 경제 분야의 모든 섹션을 볼 필요도 없이 본인이 관심 있는 정도 기사만 헤드라인, 문단의 중심내용 등만 보고도 제법 경제신문을 읽는 시간도 단축하고 공부도 할 수 있답니다.
이렇게 읽게 된다면 흥미가 생기고 신문 하나를 보는 집중력도 생기게 되어 결국 경제신문 읽는 방법을 터득하게 되는 거죠. 이렇게 하나의 섹션을 끝냈다면 그 다음 섹션을 늘려가면 되는 것입니다.
행간에 집중
경제신문을 효율적으로 읽기 위해서는 행간에 집중해야 합니다. 처음에는 일단 증권 혹은 부동산과 같이 주식투자에 면밀하게 관련 있으면서 흥미로운 면부터 집중 하시길 바랍니다.
그러다 이제는 주요 정보에 집중하는 연습을 해야 하는데 모르는 용어는 따로 정리하여 공부하시고 정보에 대한 본인의 생각 또한 주관있게 작성해 보시길 바랍니다.
사실 경제정책이라는 것이 그 배경도 알아야 하고 어려운 용어도 알아야 하기 때문에 굉장히 어렵고 난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공부하면 공부할 수록 쌓이는 지식은 늘어나고 전반적인 내용도 정리할 수 있는 것이죠. 아무쪼록 열심히 경제신문 읽으시어 주식투자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꾸준히 공부 하시길 바라며 포스팅 마무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