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열풍이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요즘. 그도 그렇듯 주가 또한 활발하게 오르고 있는 듯한데요. 주린이 시절에는 무조건적인 투자와 더불어 단타로 치고 빠지고를 노렸다면 이제는 괜찮은 항목을 선택하고 대박 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당연히 그에 따른 필요 자금이 마련되어 있어야 가능하므로 삼성증권 주식담보대출을 알아보았죠.
아시다시피 코스피 지수가 오르락내리락하는 건 당연 지사이니 이제는 마음을 내려놓고 있지만 그래도 내가 투자한 만큼의 수익은 보장받고 싶은 건 어쩔 수 없는 마음이잖아요. 그러나 아무리 좋은 종목이 있더라도 당장의 투자금이 없다면 나의 것이 될 수 없겠죠. 그런 데다가 정산은 2일 후부터 가능하니 바로 투자도 어렵고요. 그래서 요즘 삼성증권 주식담보대출을 이용하곤 합니다.
삼성증권 주식담보대출 스탁론이란?
타 회사 일반 대출에 비해 금리가 0.3%대로 매우 저렴한 편이라 많은 분들이 진행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장타로 이어질 경우 이자에 대한 부담이 커지는데 삼성증권 주식담보대출은 승인 조건 또한 까다롭지 않아서 안전한 투자가 가능합니다. 한도는 최대 4배(10억 원) 내가 가지고 있는 주식 증권이나 채권, 펀드를 담보하여 전일 종가의 최대 60%까지 받을 수 있지만 장기 투자를 위해 3배까지 받으시는 걸 추천드려요.
스탁론 한도 기간 및 수수료
우선 금리가 0.3%로 저렴한 데다가 최대한도가 10억 원 이내이기 때문에 부담이 많지 않은 편이고요. 중간에 증액도 자유롭다 보니 내 자산 현황에 맞출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중도 상환을 하는 경우 수수료가 없어서 최장 기간인 5년 동안 요긴하게 쓸 수 있겠죠. 따라서 기업에 대한 자신이 있다면 안전한 분산투자를 시도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듯해요.
스탁론 자격과 신청 방법
만 19세 이상의 개인 및 법인 중 삼성증권을 이용하여 주식이나 펀드, 채권을 보유하고 있다면 가능하며 미성년자와 재외국민, 외국인 등은 대상자에서 제외되니 참고해 주세요. 그리고 당연한 얘기일 수 있지만 신용 연체 정보가 등록되어 있거나 금융사기 피해 고객, 실명 미확인 계좌, 핸드폰 번호 미제공고객, 계좌 사고등록 이력이 있을 경우 대상자에서 제외됩니다.
신청 방법은 개인의 경우 온라인 홈페이지와 HTS, 유선인 SMS를 통하여 신청할 수 있는데요. 법인이라면 직접 영업점에 방문하여 신청해야 합니다. 온라인 신청은 최소 100만 원부터, 영업점 신청은 최소 500만 원입니다. 잘 알아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삼성증권 주식담보대출 방법 선택하시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