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액결제 동일한도등급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현금을 가지고 다니기 보다 결제 수단으로 신용카드, 핸드폰 소액결제 방법을 활용하게 됩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레 신용카드, 휴대폰 소액결제 한도에 대해 알아볼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신용카드, 핸드폰 소액결제 동일한도등급 내용이 무엇이며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액결제 동일한도등급 정의
우선 결론만 말하자면 [한도 상향 불가]를 의미 합니다. 이따금씩 통신사, 스마트폰을 이용 하면서 미납 혹은 연체를 하게 되면 소액결제 동일한도등급 상향불가 등재가 됩니다.
뿐만 아니라 이렇게 연체로 인해 각종 금융상품 이용 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관련해서 이전 글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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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가급적이면 최대한 미납을 발생 시키지 않는 것이 좋겠죠. 신용등급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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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는 온라인 결제 시 휴대폰으로 하는 것 만큼 쉬운 수단이 없었습니다. 본인 명의 스마트폰이 있으면 인증번호 입력으로 소액결재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제 신용카드 또한 각종 쇼핑몰 등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급적이면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이는 신용도 평가에서 좋은 점수를 획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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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일한 조건이라면 이왕이면 신용등급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신용카드 결제가 더욱 유리 하겠습니다.
통신사 한도 상향 정지
최근 대표 통신 3사 중 하나인 SKT에서 100만원 최고 한도로 설정된 소액결제를 사용자마다 상향을 차단하였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소액결제를 통한 현금화 사례가 종종 발생했기 때문입니다. 이는 엄연한 불법이기 때문에 당연히 취해진 수순입니다.
한편 이 뿐만 아니라 앞서 말씀드린 통신비 미납 및 연체로 등재된 소액결제 동일한도등급을 풀기 위해서는 통신사를 옮기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해당 등급에 등재되지 않도록 미연에 방지하도록 해야 하겠습니다.
물론 살아가다 보면 어쩔 수 없이 연체가 발생할 수 밖에 없는 때가 있습니다. 특히 휴대폰으로 결제하면 언제 결제한지 모르고 생각보다 많은 금액이 발생하여 당황하는 상황이 있는데 가급적이면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체크카드,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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