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H 뉴스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어렵지 않아요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경우 직장인들이 필요한 때가 많습니다. 직장인이면 누구나 4대보험에 가입이 되어 있는데 금융업무를 보거나 할 때 등 증명서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고용보험, 건강보험, 산재보험, 국민연금 가입이 되어 있는 것을 4대 보험이라고 합니다.


그러면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받는 방법 어떻게 하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4대보험 가입증명서는 검색 포탈 사이트에 "4대보험 정보연계센터" 키워드 검색하면 됩니다.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정보연계


이 사이트를 이제 증명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클릭하면 아래화면처럼 메인 페이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입내역 확인서(개인)"을 클릭하면 되는데 만일 사업장이라면 그 위에 것을 클릭하면 됩니다.




발급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따로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하네요.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약관동의


비회원으로 이용하기 위한 이용약관이 있으니 읽어보시고 동의하면 됩니다.



 그리고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뒤 공인인증서 혹은 브라우저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저는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고나면 마이페이지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증명서 신청 및 발급"을 클릭 합니다.



증명서(가입내역확인) 발급을 위한 사항을 확인 했다면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4대사회보험 증명서는 현시점의 자료만 확인된다는데 이를 확인했다면 마찬가지로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모든 정보를 확인했다면 이제 신청 버튼을 눌러 출력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이제 증명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접수번호 클릭하면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완료할 수 있습니다.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마무리


간단하게 증명서 발급 받는 방법 알아 보았습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기 때문에 전산처리로 쉽게 빠르면 10분안에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 시간엔 더욱 유용한 정보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