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H 뉴스

법인으로 사업을 운용하기 위해서는 법인세를 납부해야 합니다. 이는 선택적 사항이 아니라 의무 인데요. 뿐만 아니라 해외에 법인을 두고 있어도 그에 따른 세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사실상 법인세는 미리 염두하고 있어야 세금 폭탄을 맞지 않게 되므로 법인세율 계산 할 줄 알아야 절세 방법을 터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법인 자동차 보험 을 가입하는 이유도 절세의 하나 방법이죠.



그래야 세액 공제액 및 감면내역 제하여 최종 부담 금액을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항목 하나하나 알고 계셔야 결국 세금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법인세율 계산 및 절세 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법인세율 썸네일



그렇다면 어떠한 소득에 법인세가 부과하게 되는지 확인 해볼까요? 통상적으로 사업 진행 시 각 년도에 발생한 소득에 대해 부과하는 것이 원칙 입니다. 그리고 특수하게 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주택 및 비사업용지 양도 시에 부과됩니다.





영리법인 및 비영리법인에 따라 외국법인을 구분하게 됩니다. 전자의 경우 국내에서 발생하는 소득 모두를, 후자는 국세기본법에 규정하는 국내에서 발생하는 소득만 신고하는 것이죠.



법인세율 법인정의법인정의



일단 결산기가 끝나게 되면 3개월 이내로 법인세를 신고해야 합니다. 제출해야 하는 서류가 일반 세금 신고보다 많기 때문에 사전에 준비해야 합니다.



법인세율 2020년2020년 법인세



법인세율이 특히 중요한 이유는 과세표준에 따라 적용되는 공제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과세표준에 대한 세율을 확인해야 합니다.



법인세율 개정개정된 법인세율 세율



그렇다면 법인세율을 수기로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일단 과세 표준 금액을 먼저 구해야 하는데 이는 소득금액에서 이월결손금, 비과세 소득, 소득공제액을 제한 결과값입니다.


이렇게 산출된 과세 표준 금액에 법인 세율을 곱하면 산출 세액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세액공재액기타 감면내역을 더한 후 산출 세액을 빼주면 최종 부담 세액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조금 복잡해 보이지만 하나씩 따라하면 쉽게 계산할 수 있습니다.



법인 차량 자동차 보험 가입 시에 대부분 운전 특약으로 가입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제는 임직원 운전 한정 특약이 새로 출시 되었다고 합니다. 물론 더 저렴한 것은 사실이지만 운전 가능자 외 사람이 가입 시에 보상이 되지 않으니 참고 바랍니다.


오늘 포스팅은 법인세율 계산 및 절세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그 외에 유용한 정보도 함께 확인해 보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