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가 지속적으로 이어나가는 현재 코로나19 소상공인 긴급대출 2차 신청이 시작 됩니다. 1차때 너무나 많은 소상공인이 몰려 이용하기가 쉽지 않았는데요. 다행히 이번 2차 신청 시 정책금융기관에서 보증하여 등급과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12/9 업데이트, 3주간 2.5단계 격상에 따른 코로나 피해 소상공인 2천만원 긴급대출)
그렇다면 과연 2차 소상공인 긴급대출 필요 서류 및 지원 대상 알아 보고 신청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자세히 정리 해보겠습니다.
꼼꼼하게 확인하시고 소상공인 긴급대출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물론 국세 혹은 지방세 및 채무를 연체하고 있거나 이미 시중은행 혹은 초저금리 상품을 이용하고 있다면 신청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정부 정책금융기관에서 1차 심사를 한 뒤 실제로 은행에서 2차 심사가 들어갈 때 심사가 부결될 수도 있으니 주의 하세요.
소상공인 긴급대출 시중은행
이후 로그인을 통해 자금구분, 지원대상, 희망대출금액을 입력하고 신청접수를 하여 신청서 작성 준비를 합니다.
이후 대표자정보, 업체정보 등 심사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본인이 정책자금 지원 제외업종인지 확인도 가능하니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이후 앞서 정리한 필요 서류를 제출하면 됩니다.
공통서류로 신분증, 사업자등록증, 매출액 확인서류(최근 1년간 표준재무제표증명 또는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 상시근로자 확인서류, 지원대상 확인 서류(청년기업, 장애인기업, 여성기업), 주민등록표등본, 임대차 계약서 사본, 법인서류 등이 필요합니다.
온라인(원클릭)제출도 가능하니 서류 준비가 어려운 분들이 활용하면 좋겠습니다. 모든 서류 제출을 마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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