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H 뉴스

회사를 다녀보면 교통비를 무시할 수 없습니다. 특히나 교통환경이 열악한 곳은 돈 100만원은 우습게 나가는 곳도 있죠. 이러한 청년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한국산업단지공단에서 중소기업 청년 교통비 지원 정책을 내놓았습니다. 조건에만 맞는다면 매월 5만원씩 교통비를 지원받을 수 있는 정책이죠.



다만 5만원을 현금으로 받는 것이 아닌 카드로 발급받기 때문에 교통비 용도 외에는 사용이 불가 합니다. 인터넷을 통해 본인이 신청 대상자인지 확인이 가능하고 7일 안에 혜택을 받아볼 수 있으니 꼭 신청 하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청년 교통비 지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할게요.



청년 교통비지원 썸네일



1.  청년 교통비지원 - 정의


서울 수도권이 아닌 교통상황이 열악한 산업단지 근무 중인 중소기업 청년이라면 월 5만원씩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된 자는 지하철, 버스, 택시, 주유비로 사용이 가능한 카드를 발급받게 되는데요. 이러한 내역을 확인한 뒤에 월 5만원 금액에서 차감되는 방식입니다.


다만 기차나 수소차 충전은 지원 대상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청년 교통비지원 정의



해당 사업을 신청하기 위해서 근로자는 만 15세~34세 여야 하며 중소기업에 근무해야 합니다. 또한 한국산업단지공단에서 지정한 교통환경이 열악하다고 인정된 곳 이어야 합니다.



청년 교통비지원 신청



그렇다면 과연 어떻게 신청을하고 본인이 지원받을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을까요?



2. 청년 교통비지원 - 자가진단



청년 교통비지원 자가진단



그렇다면 과연 본인이 지원혜택을 받아볼 수 있는지 확인하고 싶을 겁니다. 본격적으로 신청하기 전에 반드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청년 교통비지원 산업단지



이렇게 지원대사 산업단지명을 검색하면 본인의 회사가 교통비 지원 받아볼 수 있는 곳인지 확인이 가능 합니다.



3. 청년 교통비지원 - 신청방법



청년 교통비지원 홈페이지



자가진단 후 본인이 지원 혜택 받을 수 있다면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산업단지공단 홈페이지 접속하면 신청이 가능 하며, 회원가입을 한 후에 이메일 및 휴대폰 번호 입력하면 됩니다.



청년 교통비지원 병역사항



아까 만 32세까지 신청 가능하다고 했으나 병적증명서 제출이 가능하면 만 34세도 가능합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최소 이틀에서 최대 7일까지 소요됩니다. 승인이 나면 휴대폰 번호로 알림 후 청년 동행카드 발급 신청할 수 있습니다.



청년 교통비지원 카드신청



카드 발급은 현재 신한, 비씨, 기업카드만 발그비 가능합니다. 조금 더 사업이 확장되면 추후 다른 카드사와 제휴 예정이라고 하니 그 외의 카드는 기다려야 합니다.


현재 카드사 별로 받아볼 수 있는 혜택은 다르기 때문에 본인에게 알맞는 카드를 선택하여 발급 받으시길 바랍니다.




오늘 포스팅은 중소기업 청년 동행카드, 청년 교통비지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아무쪼록 본인에게 해당이 되는 사항이 있다면 반드시 신청하셔서 5만원 지원 받으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